직무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설비기술 직무
혹시 이번 채용에 설비기술 직무를 많이 뽑을지 궁금합니다..! 또 요즘 설비기술을 5급을 더 많이 뽑는 경향이 있다고 해서, 그것도 진짜인지 궁금합니다..!
2026.03.11
답변 7
- 황황금파이프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7%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정확한 채용 계획과 규모는 워낙 대외비라서 알기 어렵지만, 시황이 좋아지고 있고 용인 클러스터까지 고려하고 있으므로 채용은 꾸준히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졸과 5급은 다른 전형이기 때문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도움되었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설비 5급 비율 늘어난걸로 알고 있어요 이번 채용에서 특히 많이 뽑는지는 알 수 없어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최근 채용 흐름을 보면 설비기술 직무는 생산라인 운영에 필수적인 인력이기 때문에 일정 수준의 채용은 꾸준히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다만 실제 채용 규모는 투자 계획, 신규 라인 증설, 공정 전환 등 사업 상황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특정 시점에 많이 뽑는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현장 운영 인력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 5급 채용 비중이 확대되는 사례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학사 공채를 통한 설비기술 엔지니어 채용도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업한파속 취준으로 고생많습니다. 현직의경우에도 채용인원은 알기가 힘들지만, 계속 나가거나 직무이동하는 인원, 신규 라인 등 수요는 지속적입니다. 5급을 더 많이뽑는경향이 있다고 하는부분, 저는 잘 못느끼겠네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티오를 보고 직무를 선택을 하시면 안됩니다. 멘티분의 경험 및 스펙에 맞춰서 직무를 선택을 하셔야 하는 것이 티오에 따라 직무를 바꿔버리게 되면 멘티분의 스펙을 다운그레이드 하여 지원을 하는 것과 같아서 멘티분의 강점을 살릴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티오는 매번 바뀌는 것이라 정확히 알기도 힘듭니다.
- 고고래왕크삼성전자코차장 ∙ 채택률 65%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대졸 설비도 많이 채용 합니다. 2025하에도 거의 메모리 설비만 거의 3자리 가까이 채용 했으니 P4 P5 생각하면 설비는 더 뽑을것 같습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티오는 아무도 정말 여기 모르나 ㅎㅎ 팹을.확장하고있어 설비 및 공정직군 꽤 뽑을거에요 ㅎ 그러나 요즘 신입분들보면 5급이 설비직군엔 더 많은 것 같긴합니다 ㅎ
함께 읽은 질문
Q. 스펙 평가 부탁드립니다.
지방국립대에서 학사 석사 모두 수료했고 이제 졸업해서 취업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스펙평가 받고싶습니다 1. 스펙 요약 학점: 학사 3.44 / 석사 4.5(만점) 전공: 소재공학(학/석), 반도체학(추가 학위) 논문/특허: 제1저자 2편(ACS AMI IF 8.2 포함), 특허 출원 2건, 출원중인 논문 2편 과제: 과기부 반도체 소부장 과제 등 총 4건 참여 장비: 3D 디스펜서, 압출기, 전기방사, SEM, DSC, UTM 등 2. 연구 내용 액체금속 및 MoS2 기반 신축성 전도체/센서 개발 3. 질문 =지방대 석사이지만 상위 저널 실적과 소부장 과제 참여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압출기나 디스펜싱 장비를 직접 운용하며 공정 최적화를 진행했는데, 이 경험이 삼성 이나 하이닉스 공정기술 직무에서 어느 정도의 메리트로 작용할까요? 학사 학점에 비해 석사 성적이 높은 점이 긍정적으로 보일지도 궁금합니다. + 추가적으로 반도체가 아니더라도 디스플레이나 고분자 회사도 생각하고 잇습니다!
Q.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 도보 출퇴근 정문?후문?
안녕하세요, 수원 영통에 있는 삼성 디지털 시티에 도보로 출퇴근하고자 주거지를 옮기려 합니다. 정문으로는 도보 출퇴근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는데, 이쪽 매물이 별로 없어서 후문이나 북문 등으로 출퇴근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후문 쪽에는 매물이 많아서 혹시 도보 출퇴근시 자유롭게 후문으로 통행이 가능한가요?
Q. 반도체연구소 CAE시뮬레이션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성전자DS 대학생 인턴에서 반도체연구소 CAE시뮬레이션에 지원할려합니다! 제가 찾아본 결과 반도체연구소 CAE시뮬레이션이 3가지 세부역할로 나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1. 반도체 소자/회로 Simulation 및 분석 2. 원자 단위 소재 모델링 및 반도체 공정 시뮬레이션 3. 반도체 기계/설비 시뮬레이션 및 분석 여기서 저는 3번역할이 제가 한 활동과 유사하다고 판단해서 이 부서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궁금한 점은 CAE 시뮬레이션 내에서 3번인 구조/기계 해석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다룬 tool 은 ABAQUS이고 1,2번은 TCAD나 DFT같은 tool을 다루는 걸로 알고 있는데 만약 1,2번 역할이 이 부서에서 메인이라면 3번 활동을 한 제가 지원을 해도 될지도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